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쉽고 간단한 요리! 고추장찌개& 명란젓 무침쉽고 간단한 요리! 고추장찌개& 명란젓 무침

쉽고 간단한 요리! 고추장찌개& 명란젓 무침

 

새해가 시작되면 작년과 다르게 살고자
다짐을 엄청나게 함 ㅋㅋㅋㅋㅋㅋ
다들 그렇겠지 ㅠㅠㅠ
일단 계획을 세우고 ... 지키진 못해도ㅜㅜ

암튼 이번에도 엄청난 계획들을 세웠다
얼마 지나지 않았으니 지켜야지 ㅋㅋㅋ
 
새해부터는 배달음식을 줄이고
집에서 자주 해먹자는 다짐을 했다

배달이 익숙해지다 보니 ㅠㅠㅠ 
엄청 쉽게 시켜 먹게 됨 ...

그래서 큰 맘먹고 밥을 해먹자 생각했다
집에 냉장고도 털어야 했기 때문에 ㅋㅋ
간단한 요리로 해먹자 생각 ㅠㅠ

해먹는 건 정말 귀찮은 일이지만
해서 먹고 나면 나름 뿌듯한 일 ㅋㅋㅋ
하는 것보다 치우는 게 제일 귀찮......

냉장고에 있는 걸 대충 보니까
고추장찌개는 할 수 있겠다 싶었음

간단한 요리로 고추장찌개만 한 게 없지 ㅋㅋ
또 냉동실에 명란젓이 있어서 
명란젓 무침을 해먹기로 했다

간단한 요리로 후다닥해먹기로 함 ㅋㅋ

일단 제일 중요한 건 밥을 해야지
쌀을 씻는다 ㅋㅋㅋ


대충 씻는 건 용납할 수 없지 ㅋㅋㅋ
깨끗하게 씻어서 밥솥에 안착!


백미쾌속취사를 눌러준다
이제 나머지는 밥솥이 할 일 ㅋㅋㅋㅋ
제일 쉬운 게 밥하는 거......
나름 밥 물을 잘 맞추는 편임 ㅋㅋㅋ


그다음은 냉장고에 있는 야채와 고기를 
꺼내는 일~
남아있는 야채랑 고기도 꺼내주고
명란젓도 꺼내놓고 스팸도 꺼내놓음
흠 가만 보니 감자가 없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감자 없는 고추장찌개를 하기로 함
감자가 있어야 맛있긴 하지만
오늘은 냉털이 주 목적이니만큼
있는 재료로 간단한 요리를 하겠음ㅋㅋㅋ


냉동실에 있던 고기~
조금 얇다 싶어서 두껍게 썰었다
그다음에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았다
볶아야 더 맛있는 거 아닌가?ㅋㅋㅋㅋㅋ
노릇노릇할 필요는 없는 거 같아서
어느 정도만 익혔다



그다음에 물을 부었음
일단 고기를 끓고 있도록 내버려 둠ㅋㅋㅋ


찌개에 넣을 야채들을 손질할 차례다
이상하게 깍뚝썰고 싶었음ㅋㅋ
깍뚝 썰어서 넣는 걸 본 것 같기도 ㅋㅋㅋ
암튼 내가 먹을 거니까 내 맘대로~
댕강댕강 숭덩숭덩 잘라주었다


재료를 손질하고 나서 냄비에 
고추장을 넣어주었다
처음에는 큼지막하게 한술 넣었음
근데 색깔이 부족해 보여서 반 숟가락
더 넣었다
이제야 색이 좀 그럴싸해 보임ㅋㅋㅋ

다 손질했는데 고추를 빼먹음
고추는 씨를 다 빼고 잘라주었음
고추씨가 들어가는 게 너무 싫다 ㅠㅠ
지저분해 보여서 싫음ㅋㅋㅋㅋ
그래서 다 빼고 넣었다


설탕을 다 써서 꺼내려는데
겸둥 고양이가 방해함
귀여우니까 봐줌
저런 눈빛으로 쳐다보는데 ㅋㅋㅋㅋㅋ
어떻게 뭐라고 할 수가 있음??


찌개가 끓어올라서 야채를 다 투하했다
그다음에 양념도 추가함
찌개는 다 때려 넣는 거지 ㅋㅋㅋㅋ
짜글짜글 끓여주면 끝이다 ㅋㅋㅋㅋ


끓이는 동안 명란젓을 손질할 차례다
내가 특히 명란을 좋아한다 ㅋㅋ
가격이 조금 비싸서 문제지 ㅠㅠ
명란젓 무쳐서 밥이랑 먹으면 진짜 
밥도둑 ㅠㅠㅠ 

그냥 껍질 분리해서 참기름만 
뿌려먹어도 엄청 맛있다 ㅋㅋㅋㅋ
근데 오늘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무쳐보려고 함ㅋㅋㅋㅋㅋㅋㅋ


명란을 칼로 가른 후에 칼등이나
수저로 껍질에서 알만 긁어내야 됨
근데 이게 해동이 덜 돼서 잘 안됨...........

되는 부분을 긁어서 넣고
안된 부분은 잘게 잘라서 넣었다 ㅋㅋㅋ
어떻게든 먹기만 하면 되지 뭐 ㅋㅋㅋ

양념은 별거 없다 ㅋㅋ
마늘 다져서 넣고 
또 고추씨 빼서 잘게 썰고 ㅋㅋㅋㅋㅋㅋ
고추씨 빼는 게 제일 귀찮.........

그리고 고춧가루 조금 넣고
참기름은 왕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사실 참기름 맛 아닌가......

참기름만 넣어도 엄청나게 맛있음
짭조름한 게 ㅋㅋㅋㅋㅋ

명란젓은 특유의 씁쓸한? 맛이 있기 때문에
참기름을 듬뿍 넣어야 맛있음
그리고 김 싸 먹으면 극락임ㅋㅋㅋㅋㅋㅋ

밥 한 공기는 순삭이지 ㅋㅋㅋ

고추장찌개가 다 끓어서 맛보니 짜다..
아까 반 숟가락 더 넣은 게 원인임.......
너무 짜서 물을 더 넣고 끓였다 ㅋㅋㅋㅋㅋㅋ

그래 먹기 전에 짠 걸 알아서 다행이지 ㅋㅋㅋ
짠 건 물 더 넣으면 됨~~
걱정할게 전혀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완성임 ㅋㅋㅋ
식사 준비하는데 1시간 걸린 거 안 비밀 ㅋㅋㅋㅋㅋ
배가 고파서 죽을 것 같을 때 완성 ㅋㅋㅋㅋㅋㅋ

배가 고파서 그런지 겁나 맛있음ㅋㅋㅋ
찌개는 물을 더 넣어서 딱 적당함 ㅋㅋ

감자가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맛있다 ㅋㅋㅋㅋㅋㅋ
내가 했지만 잘한 것 같음 ㅋㅋㅋ

밥 슥슥 비벼 먹으니까 꿀맛임
고기를 두껍게 썰어 넣은 건 잘한 일 ㅋㅋㅋㅋ

그리고 고추장찌개는 역시 스팸 ㅋㅋ
꼭 들어가야 맛있다 

명란젓 무침은 너무 맛있음 ㅜㅜ
사실 이것만으로도 밥 먹을 수 있다
김 싸 먹었는데 진짜 존맛ㅋㅋㅋㅋㅋ

고추가 청양고추였으면 더 맛있었을 거 같음
매콤하면 더 술술 들어가니까 ㅋㅋㅋㅋㅋㅋ

참기름은 무조건 많이 ㅋㅋㅋㅋ
비벼서 김 싸 먹는 게 제일 맛있다 진짜

오랜만에 집에서 밥을 해먹으니
나름 뿌듯하고 냉털도 해서 기분 좋았다 ㅋㅋㅋ

자주는 아니어도 .... 가끔은 집에서
밥을 자주 해먹어야겠다 ㅋㅋㅋㅋ

다음에도 간단한 요리로 해먹어야지
오늘 요리 아주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