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면 맛있게 끓이는법! 해장으로 딱 좋은 짬뽕라면 레시피

라면 맛있게 끓이는법! 해장으로 딱 좋은 짬뽕라면 레시피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을 꼽으라면
일단 그중 라면이 꼭 들어간다 ㅋㅋㅋ
그만큼 나는 라면러버임ㅋㅋ

다이어트할 때도 가장 생각나는 게 라면 ㅠㅠㅠ
라면은 종류도 많아서 질리지도 않지.....
짜장라면, 비빔라면, 국물라면ㅜㅜ
국물라면은 맛도 얼마나 다양해...
라면이 건강한 음식이라면 매일 먹을 수 있음 ㅋㅋㅋㅋ

술을 좋아하는 나는 해장으로도 라면을 선호한다
고춧가루 팍팍 넣고 먹으면 최고임

라면 맛있게 끓이는법을 찾아볼 정도로 좋아하는데
얼마 전에 유튜브 보다가 백종원 레시피를 봄ㅋㅋ

그래서 백종원 라면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짬뽕라면을 끓여보려고 한다 ㅋㅋㅋ
불 맛나는 짬뽕라면 스타일임ㅋㅋㅋ


집에 있는 재료랑 하나 남은 라면을 꺼내기로 함
요즘 다이어트한다고 라면을 잘 안사다놔서
소중한 내 마지막 라면임 ㅠㅠㅠㅠㅠ
진짜 맛있게 끓여서 먹어야 한다ㅠㅠ


일단 끓이기 전에 재료 손질부터 시작했다
양파는 세로로 착착 잘라준다 
그리고 다진 마늘이 없기 때문에 마늘을 칼로
눌러준 다음 다져주었다 ㅋㅋ
너무 국물처럼 다지면 마늘 맛과 향이 약하기 때문에
적당히 마늘이 씹힐 정도로 잘라주었다 ㅋㅋ

그리고 파는 송송 썰어준다
라면에는 송송 썬 파가 잘 어울림ㅋㅋ

그리고 고추는 씨를 빼서 준비한다 ㅋㅋ
이유는 간단함 내가 고추씨를 안 좋아하니까 ㅋㅋㅋㅋ
고추씨가 있으면 깔끔해 보이지 않아서
나는 고추씨는 무조건 빼고 요리한다...ㅋㅋㅋ
고추까지 송송 썰어주면 재료 준비 완료!


이제 본격적으로 짬뽕라면을 만들 차례!
먼저 불을 켜서 팬을 달궈준다 
팬이 달궈지면 기름을 넉넉하게 부어주고
불은 약불로 줄여줘야 한다
이거는 꼭!!!!!!! 약불로 줄여줘야 함
너무 쎄면 노릇노릇이 아니라 다 타버림...

모든 음식은 불조절이 생명이라고 할 수 있다
너무 센 불에 하면 다 타버리기 때문에
팬을 달구고 줄여줘야 함ㅋㅋ


제일 먼저 파를 볶아주기 시작했다
파를 쉐킷쉐킷 볶아주다가 약간 노릇노릇해지면
이때 양파를 넣어준다
양파는 살짝 물기가 나올 정도로 볶아주고
마늘을 넣어준다 ㅋ



어느 정도 노릇해질 때까지 달달달 볶다가
그러니까 전체적으로 기름 코팅이 되어서
윤기가 좔좔 흐를 때 ㅋㅋㅋ!!
그때 소스를 넣어준다

이때 팬에 소스를 부으면 안 되고 
야채 위에 얹어야 팬에 안 들러붙고 타지 않는다
소스를 팬에 부어버리면 다 타고 난리 나는 거임...

그 후에 야채와 소스를 열심히 볶아주는데
절대 불을 키우면 안 된다..
약불로 타지 않게 잘 볶아준다 !


열심히 볶아주다가 양파가 흐물흐물해질 정도되면
불을 제일 쎄게 키우고 물을 넣어준다

물은 400ml를 넣어 준다
그리고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ㅋㅋㅋ
일단 여기까지만 해도 냄새가 좋다 ㅋㅋㅋ


물이 끓으면 계란을 넣어준다
계란은 취향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고~
나는 계란을 좋아하기도 하고 있으니까 넣음 ㅋㅋㅋㅋ

물을 젓지 않고 계란이 살짝 익을 정도로 
같이 끓여준다


물이 팔팔 끓으면 계란을 터트리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면을 넣어준다 


라면을 앞뒤로 조심스럽게 잘 익혀준 다음
흐물거릴 때 콩나물을 넣어준다
이게 라면 맛있게 끓이는법! 짬뽕라면의 하이라이트
콩나물을 넣어야 시원하고 맛있어짐ㅋㅋ


나는 해장이 필요했고 얼큰한 짬뽕라면을
원했기 때문에 고춧가루랑 고추를 넣어주었다
매운 걸 잘 못 먹긴 하지만... 매운 게 땡겼음ㅋㅋㅋ
또 짬뽕라면은 얼큰해야 맛있으니까 ㅋㅋㅋ


이때 물을 50ml 정도 더 넣어준다
나는 짠 걸 좋아하기 때문에 이 정도만 넣었는데
싱거운 걸 좋아하면 조금 더 넣어도 된다
먹어보니 짭짤했음ㅋㅋㅋㅋㅋ


물을 넣으면 뽀글거리는 게 잦아드는데
이때 다시 끓이면서 면을 잘 풀어준다

물을 추가로 넣을 때 면이 완전 덜 익어야지
꼬들 or 푹 익은 면 선택이 가능하다

나는 적당한 꼬들면으로 ㅋㅋㅋㅋㅋ
마지막 후추 톡톡톡 ~~~
후추를 넣어야 비로소 완성이 됨ㅋㅋ



드디어 맛볼 차례 ㅋㅋㅋㅋㅋㅋㅋ
라면이야 뭐 어떻게 먹어도 맛있으니까 ㅋㅋ
김장철에 담근 총각김치와 파김치랑 
맛있게 먹을 준비 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고춧가루를 넣은 게 너무 잘한거..ㅋㅋ
아주 얼큰한 게 속이 확 풀렸다
그리고 불 맛이 아주 제대로다 ㅋㅋㅋ
 
라면을 잘 끓이면 진짜 짬뽕보다 맛있는 거 같음
내가 짬뽕보다 라면을 좋아해서 그런지 ㅋㅋㅋㅋ

콩나물도 씹히는 게 제대로였음
굉장히 맛있는 해장국 같은 느낌 ㅋㅋㅋㅋㅋㅋㅋ


계란을 면 없을 때 안 젓고 넣게 되면
수란처럼 돼서 너무 맛있음.........
이것도 라면 맛있게 끓이는법 꿀팁중 하나임ㅋㅋㅋ

나는 계란이 막 풀어져 있는 거보단
이렇게 수란같은 느낌을 선호해서 ㅋㅋㅋ

참고로 진짬뽕에 콩나물 넣어서 먹어도 
진짜 핵존맛인데 ㅋㅋㅋ
거기에 해물까지 추가하면 완전 짬뽕 ㅋㅋㅋㅋ

라면은 넣는 재료에 따라 맛도 달라지는
세계 최고의 음식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도 다른 걸 넣어서 끓여봐야지
라면 맛있게 끓이는법을 또 찾아봐야겠다

오늘 아주 얼큰하고 불맛 제대로 나는 라면을
맛있게 먹었다 :)